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알짜정보

미국주식 증권사별 수수료 비교! 어디가 가장 유리할까??

by 김또롱이 2022. 10.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롱이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을 처음 시작하려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바로 많은분들이 고민하시는 증권사 선택하기입니다. 저도 처음 시작할 때 굉장히 심사숙고해서 정했던 부분이라 같이 한번 알아보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제 글을 읽고 나의 소중한 투자금을 무럭무럭 키워나갈 맘에 쏙 드는 증권사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소개 순서는 제 머릿속에 떠오르는 순서일 뿐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요즘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 제공은 지점 방문이 아닌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 개설 시에 해당되는 내용임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다 같이 알아볼까요??

1. 키움증권

먼저 처음 소개드릴 증권사는 키움증권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증권사이기도 해서 첫 번째로 정했습니다.

현재 22년 10월 3일 이전까지 키움증권을 통해 미국 주식거래를 하지 않은 고객들에 한해 22년 12월 30일까지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해서 이벤트 신청을 하시면 즉시 40달러를 제공하는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출금은 안되고요. 미국 주식을 매수하는 용도로 사용 가능하고, 30일 이내에 사용하지 못한 금액은 자동출금 처리됩니다. 애플 주식이 오늘 기준 146달러니까, 106달러만 더하면 1주 살 수 있으니 키움증권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이벤트용으로라도 개설해보시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키움증권은 국내 주식거래 어플인 영웅문과 해외주식거래 어플인 영웅문S글로벌을 따로 운영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키움은 해외주식수수료를 0.07%, 환율우대 95%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하시고 따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일로부터 1년 내 주식거래를 하시면 기본 우대수수료 혜택은 2년 제공이 되고, 적용기간 내 거래하시면 매년 자동 연장되니 거래만 꾸준히 하시면 평생 혜택으로 보셔도 됩니다.

2. 삼성증권

삼성증권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증권도 키움과 비슷한 지원금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최대 100달러라고 되어있지만 달성 조건이 있는 부분이라 잘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역시 22년 9월 30일까지 삼성증권 해외주식 거래가 없는 고객에 한해서입니다.

삼성증권은 위와 같이 살 때 0%, 팔 때 0.002229%로 홍보하고 있지만 1개월만 제공되는 혜택이고, 그 이후에는 0.09%로 키움보다는 조금 높은 수준입니다. 환율우대혜택은 95%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적용기간은 1년이고 적용기간 중 해외주식 거래 시에 자동으로 매년 연장됩니다.

3. 나무증권(NH증권)

다음은 나무증권(NH증권)입니다.

나무증권은 신규 계설 이벤트로 지원금이 아닌 1만원 상당의 주식을 준다고 합니다. 달러로 지원금을 주는 이벤트보다는 메리트가 조금 떨어져 보입니다. 해외주식 거래수수료로는 0.09%로 1개월 후의 삼성증권과 동일하지만 환전우대수수료를 100% 지원해주는 점이 특징입니다. 혜택 적용기간은 24년 3월 31일까지입니다. 이 부분은 고객센터에 문의해본 결과 재연장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매달 꾸준히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는 저와 같은 투자자보다는 큰 금액을 운용하시는 분들에게 우대율 100%는 눈길을 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도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에셋은 최초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한 이용자에게 2만원을 지급하고, 해외주식을 100만 원 이상 매수하면 추가로 3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계좌 개설 후 신청해야 하며 15일 이내에 완료해야 지급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수수료 우대 혜택으로는 거래수수료 0.07%로 키움증권과 동일한 저렴한 수준이며, 환전수수료는 1원이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증권사가 1달러 환전 시 기본수수료를 약 10원으로 책정하고 있는데, 1원이라고 하면 90%의 우대수수료를 뜻합니다. 95%면 0.5원이 되겠지요. 미래에셋도 1년 단위로 평생 적용기간을 두고 있습니다.

5. KB증권

KB증권은 신규계좌 개설 시 주식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쿠폰을 준다고 합니다. 편하게 1만 원 지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래수수료는 0.07% 혜택을 1년간 제공합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타 증권사들은 적용기간 내 거래 시 매년 자동 연장된다고 안내하고 있지만 KB증권은 관련 문구나 안내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벤트 종료일인 22년 12월 31일 이후에 신규 이벤트를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환전우대수수료 혜택도 타 증권사와 조금 차별화되어있는데 글로벌원마켓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원화를 증거금으로 미국 주식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100% 환전우대를 제공하는 것이죠.

매도될 때도 바로 원화로 입금이 되니 나의 예수금에 달러는 머무르지 않는 특징이 있으므로 환율이 낮을 때 미리 환전해놓는 등의 전략을 사용하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6.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도 신규계좌 개설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신규계좌 개설 시 10달러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해외주식거래 시 거래금액별로 추가금액이 있었으나 선착순 진행이라 지금은 종료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투자증권은 해외주식거래 신청일부터 2개월간 거래수수료가 없으나, 이후부터는 0.09%로 적용하고, 환전우대수수료는 90%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7.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최초 계좌 개설하는 분들에게 마이신한포인트2만 포인트가 지급되고 해외주식 500만 원 이상 거래 시 해외주식 상품권 2만 원이 지급됩니다. 해외주식 거래수수료는 이벤트 신청일 이후 4개월간 수수료가 없고 이후 8개월 동안 0.05%입니다. 신한금융투자 역시 KB증권과 마찬가지로 적용기간 내 거래 시 매년 자동 연장된다는 관련 문구나 안내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벤트 기간인 22년 11월 21일 이후에 신규 이벤트를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환전우대수수료는 95%가 제공됩니다. 거래수수료면에서는 1년 기준으로 보면 가장 괜찮은 조건입니다.

 

더 많은 증권사가 많이 있지만 해외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쓰는 주요 증권사 7군데를 소개드렸습니다. 신한금융투자가 당장의 거래수수료면에서는 가장 유리하고, 환전우대의 경우 나무 증권과 KB증권이 가장 유리한 것으로 보입니다. KB증권은 달러를 거치지않은점이 특이점이라 볼수있구요. 저는 꾸준한 적립식 매수이후 정말 특별히 큰 목돈이 필요하지 않는 이상 매도를 생각하고 있지 않아 수수료에는 크게 신경 쓰고 있진 않습니다. 그리고 많은 증권사들이 서로 고객을 더 많이 유치하기 위해 이벤트를 계속 벌이면서 조금 더 싼 수수료 정책을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이나마 여러분 각자에게 유리한 증권사를 잘 선택하시어 경제적 자유로 가는 첫걸음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또롱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